부자일수록 민주당, 가난할수록 한국당 "정당지지율의 역설"


-민주당 생활수준 높을수록 지지율 높아, 한국당 낮을수록 지지율 높아..정책 방향과 상반된 정당지지율


부자일수록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고 가난할수록 자유한국당을 지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민주당과 한국당의 핵심 정책 방향과 정당 지지율이 상반된 결과로 나타난 셈이다.

3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달 28~30일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유ㆍ무선 전화 면접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생활수준별 정당 지지율은 일반적 상식과는 정반대로 나타났다.


민주당은 생활수준이 높을수록 지지율이 올라가는 역피라미드 구조를 보였다. 생활수준에서 "상·중상" 계층의 민주당 지지율은 48%, "중" 41%, "중하" 39%, "하" 29%로 각각 조사됐다. 반면 한국당은 생활수준이 높을수록 지지율은 낮아지는 피라미드 구조를 보였다. 한국당 지지율은 생활수준 "상·중상" 18%, "중" 20%, "중하" 23%, "하" 28% 등으로 각각 나타났다.




한국당은 전통적으로 "작은 정부" "세금 축소" "복지 확대 경계" 등 부유층 입맛에 맞는 정책에 초점을 맞춰 정치 활동을 벌였다. 민주당은 "서민 지원" "복지 확대" 등 저소득층에 초점을 맞춘 정책 개발에 힘을 실었다.


일반적으로 "부자(富者)의 정당"은 한국당, "빈자(貧者)의 정당"은 민주당에 가깝다는 생각을 하지만 여론조사에 나타난 결과는 정반대다. 주요 정당이 정책적으로 공을 들이는 계층에서 가장 낮은 지지율을 보이는 역설적인 결과가 나타났다는 얘기다.


경제적으로 가난, 의식수준도 가난.


이에 네티즌들은 "가난할수록 자한당 보고 세상에 이런 일이", "가난할수록 자한당 보고 이런 일이"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861회 로또 당첨번호는 : 11 17 19 21 22 25 입니다.


행복드림 862회 1등 기원 랜덤생성 번호는 


(11, 15, 21, 28, 33, 40 합 : 148) 입니다. 


랜덤추출된 번호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2019-06-04 키워드


#캐롤프랑크 세럼 #한일전 #올리브영 6월 세일 #66특가로 키워봐  #정성호


-----------------------

명언 : 사람들은 동기 부여는 오래가지 않는다고 말한다. 목욕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매일 하라고하는 것이다. - 지그 지글러

-----------------------